본문 바로가기

서평

[서평]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리뷰요정리남 ,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파이프라인 늘리기

예전에 언뜻 신간 서적란에서 책 제목을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요즘엔 워낙 돈을 버는 방법들을 소개한 책이 많이 나오기도 하고, 주식이나 부동산을 통해서도 충분히 재테크가 가능하다고 생각했었기에 그저 쓱 지나친 책이었습니다.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어느 날, 재테크 유튜브를 보는 도중, 티스토리 글쓰기와 구글 애드센스 영상을 접하게 되어 저자의 영상을 통해 티스토리를 개설하였고 정보를 책으로 접하기 좋아하는 저로써는 꽤나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자는 어떻게 인터넷으로 돈을 벌 것인가에 초점을 두고 블로그를 통한 글쓰기를 추천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지만 또한 더 많은 이들은 블로그를 통해 만족할만한 수익을 얻지 못합니다. 그리고 수익을 얻는다는 것이 입증되었음에도 어떤 이들은 시도조차 하지 않음에 안타까움을 표현했습니다. 일단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고자 하는 사람은 실패해도 괜찮고 포기해도 괜찮으니 시작을 해보라는 조언을 합니다.

수익 금액보다 우선은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두고 느긋한 마음으로 글쓰기를 하며 도전하기를 추천합니다. 좋은 주제로 시작해야 된다는 접근보다는 좋은 주제를 알아가겠다는 마음으로 글을 작성해보라고 말이죠.

 

 

그리고 가장 기억에 남았던 문구로는 특정 플랫폼에 얽매이지 말고, 특정 서비스의 블로거가 아닌 마케터가 되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장기적 안목으로는 마케터, 사업자가 되어야 함을 시사합니다.

 

블로거가 아닌 마케터가 되자!

 

노력 대비 효용이 가장 좋은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 창출의 기본 원리와 설정들을 책에서는 설명하며 사람이 모이는 곳은 결국 돈이 모인다는 내용입니다. 기타 자세한 설정 방법 등은 책뿐 아니라 티스토리, 유튜버 등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자가 무조건적으로 블로그가 답이라고 말하지는 않습니다. 상황과 환경은 변하기 마련이고 블로그를 통한 수익 창출보다는 인터넷을 통해 어떻게 돈을 버는지를 알았으니 해당 내용들을 응용하여 독자들이 변화하는 세상에 맞추어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기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본업이 있음에도 많은 사람들은 부수입을 통한 파이프라인 늘리기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물론 전업을 통해서 많은 수익을 벌어들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지만 아무래도 한 우물에서만 물을 파다 보면 그 물이 고갈되었을 때 당장 식수가 떨어지는 것을 두려워하는 걱정이나 염려가 다양한 파이프라인에 대한 갈망을 촉진시킨 것 같습니다. 저 역시나 그중 한 사람이고요. 사람마다 각자의 파이프라인의 종류와 형태는 다를 것이나 기본적으로는 본인이 사업체를 운영했을 때, 다양한 사업군을 통해 수익을 벌어들인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식에서도 포트폴리오를 짜서 운영하는 것처럼 본인도 하나의 기업이라는 생각으로 여러 가지 방법들을 통해 파이프 라인을 생성하셔서 하나가 부족하면 다른 하나가 부족한 수입을 메꾸어 주는 작업이 우리 전체 자산의 포트폴리오에서도 필요합니다. 단 기간에 수익 창출이 어려울 순 있더라도 꾸준히 하다 보면 우리도 저자처럼 자면서도 돈을 벌 수 있는 날이 충분히 올 수 있으리라 생각하며 차근차근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쌓아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