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공모주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결과 발표

2021년 08월 공모주 청약이 유독 많은 달입니다.

 

 

올해 초 SK바이오사이언스를 시작으로 공모주를 통해서 치킨값이나 벌어 볼까 싶어서 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수익률이 괜찮게 나와서 종종 공모주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그중 가장 뜨거웠던 카카오뱅크(공모가:\39,000)부터 먼저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워낙 고평가로 알려졌으나 기대감이 큰 주식이고 IPO 대어인 주식이므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비상장 주식 거래 가격이 상장 전 8만원 선에 있었으므로 현재의 공모가의 2배 정도가 되니깐 크게 위험 부담은 없으리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았더라도 묻지마 청약을 진행했을 거라 의심치 않습니다.왜냐하면 카뱅이니까 가줘야지~ 이런 생각이 제 마음 깊은 곳에 자리 잡고 있었거든요.그래도 결과가 과연 국민 로또가 될지 헬게이트가 될지 당일날 꽤 궁금하긴 하더라고요.

 

KB금융을 통해 10주 균등배분 신청을 하였고, 결과는 5주 +1주 총 6주 청약 당첨되어 추가 납입 금액 입금 후 상장일에 전량 매도하였습니다. 상장 다음날에 매도하신 분들은 100% 이상 수익 내신 분들도 많으신데요~ 저는 기본적으로 상장일 매도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번 같은 경우는 청약받은 주식이 많아서 분할 매도했어도 상관없었을 테지만 일단 금융주 1위인 KB보다 시가 총액이 높아진 걸 보면서 아직은 좀 무리 있는 가격대가 아닌가 싶어서 매도했습니다. 낮은 금액에 매도해서 아쉬운 건 사실이지만 사람마다 수익률을 감당할 수 있는 범위가 다르므로 수익 실현에는 만족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실현 손익

 

어차피 최저 매수 최고 매도는 저의 영역 밖의 일임을 알기에 나는 이것도 괜찮아!라고 생각하고 보내 줍니다.

그리고 모든 주식들은 제가 팔아서 잘 가는 겁니다~ 이건 불변의 진리 아니겠습니까 ㅋㅋㅋㅋ 저만 그렇다면 다행이고요~

공모주 청약이야 저 같은 개미들은 균등 배정이라 많은 주식수를 받을 수 없고 추후 제대로 된 평가 이후 주식을 매수해도 늦지 않다고 개인적으로는 빨리 매도하는 편입니다. 물론 매도하지 않고 계속 보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업에 대한 가치와 확신이 있으신 분들은 상장 이후 홀딩했던 주식, 예를 들어 하이브나 SK아이테크놀로지, SK바이오사이언스 등은 공모일에 매도했어도 수익을 보셨겠지만 현재까지 보유하신 분들은 더 큰 수익을 내고 있는 경우들도 많습니다.(반대의 경우들은 나중에 기회가 되면 올리겠습니다.)

 

하이브                                          SK아이이테크놀로지

결론적으로 국민 로또가 된 카카오뱅크 상장을 축하드리며 기대감으로 상승한 주가가 실적으로 인해 더욱더 상승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