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공모주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기업 분석

8월 공모주 슈퍼위크도 마무리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공모주 청약 이전 기업분석을 통해 일진하이솔루스의 기업전망과 공모주로 적정한지 여부를 먼저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원래는 청약하기 이전에 먼저 기업 분석글을 올리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작업들이 늦어져 진행하지 못했었는데 이번엔 먼저 기업 분석을 해볼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어떤 기업인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환경을 빼놓고는 주식시장을 논할 수 없죠. 장기적으로 ESG를 실천하지 않는 기업은 더 이상 투자받기가 어려워지니 말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친환경 대체에너지 사업에 발맞추어 수소차량 연료탱크 및 저장용기를 공급 및 개발하는 업체입니다. 현대자동차 수소차(넥쏘)에 탑재되는 수소용기를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근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전기차만큼은 아니더라도 장기적으로 수소차에 대한 수요도 배제할 수 없고, 대형 운송차량의 경우에는 수소차량이 전기차보다 효율성 면에서 뛰어나므로 어느 정도 수요가 필요할 것으로 보아 사업 내용 자체는 괜찮아 보입니다. 물론 수요가 예상만큼 나오지 않는다면 현재 다른 사업계획이 없으므로 외형의 성장세는 둔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진하이솔루스 사업 방향

 

수소탱크

 

 

 

 

CNG 저장시스템

 

수소탱크 외

 

 

 

 

 

연료저감장치

 

일진하이솔루스의 재무현황과 공모 후 유통물량 자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2021년도에는 2019~2020년도의 만큼의 당기순이익을 기대할 수는 없어 보입니다만 부채를 줄여가고 있는 점이 긍정적이고 이익잉여금 또한 쌓여가고 있는 점에서는 부실성은 일부 해소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대주주인 관계사 일진다이아몬드의 지분율이 크고 당일 유통 가능 물량이 24%이므로 상장 직후 유통 물량으로 인한 위험도는 그리 크지 않아 보입니다.

 

재무제표

 

유통가능 물량

 

 

공모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최근래 고평가 공모가 논란이 많이 일어나서 일진하이솔루스도 증권신고서 정정신고를 통해 희망공모가 범위를 낮추고 일정도 늦춰졌습니다. 공모가는 최상단(\34,300)으로 결정되리라 생각합니다. 청약일은 08-24~08-25일로 진행됩니다. 아무래도 미래에셋이나 삼성이 배정물량이 많다 보니 해당 증권사로 주로 청약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장외 가는 \50,000 원 선으로 검색이 됩니다.

 

재무제표상 실적 자체로는 그렇게 매력적이지 못한 것은 사실이나 현재 친환경, 대체에너지 관련주는 항상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SK아이테크놀로지 등 현재 시장 주도주로서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가 상당 부분 차지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전기차만큼 이슈가 크지는 않지만 시장의 흐름상 수소 관련 사업 또한 수혜를 입지 않을까 합니다. 그러므로 공모주 청약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단, 카카오 뱅크나 맥스트 같은 시장의 관심을 한 목에 받는 종목과는 다르게 접근하시는 것이 좋겠고 , 현재  세계적으로 주식 시장 분위기가 썩 좋지 않은 걸 감안하셔서 투자 여부를 결정하시길 바라며 현재 확정 상장일은 미정입니다.

 

 

반응형